2024/08 51

추억으로 돌아보는 나의 취미 활동 ㅡ 문학과 예술 활동 인생놀이.

사회활동을 얼추 마무리 할 무렵, 무언가 노후의 취미활동을 단도리 해야 할 것 같아, 60세 쯤 되어 도전을 시작했다. 아마도 첨 음악을 좋아하니 악기를 배우고자 하여, 섹소폰을 연습용으로 구입하고, 섹소폰 클럽에 등록하여 연습실에서 배우기 시작, 거의 독학 형식으로 선배들께 여쭈어 가며, 꽤 열정적으로 부르기 시작해서, 약 다섯곡 정도는 완곡 할 정도가 되어었다. 그때 인생 60에 찾아 온 병으로 약 일곱시간 반의 대수술로 성공적 수술인, 심장수술로 혈관을 교체하는 어려운 수술 후, 집도 의사말씀 당분간 일도 운전도 마시요 다. 그 길로 섹소폰 연주는 끝이 되었다. 가능한 조용히 할 수있는 취미를 찾다가 서양화로 다시 도전 하기로 했다. 즉, 중학교1학년때 미술선생께서 미술반에 들어오라 하여 그림을 시..

바람의 밀당

바람의 밀당 배효철 아침 산책길 바람 선선해 져드디어 선두바람 힘 써는 모양 처서 지난지가 얼마인데 올 가을 선발대 착한 건지 너그러운 건지 떠나야 할 열풍 끄트머리는 뭔 아쉬움인 가 자리 잡고 열 뿜어 마구 특권 누려보니 허덕대는 민생들 꼴 우습게 보이나 자기 몫 챙겼다 싶으면 떠나야지 이 땅위에 세월 이길 자 있겠나 제철맞이 바람이라면 넘기는 게 도리 끝자락 붙잡고 더 해보려 해도 자연의 섭리는 지켜야 하지 않나 제몫만 챙기고 도리를 잊는다면 우매한 민초들 불어주는 가을바람 타고 고집하는 열대아 영원히 잠재 울 수도!

두 장르를 소화 한 날! ㅡ 서양화 작가 모임으로 점심을, 수원문학 시1분과에 저녁까지.

24.0827.화욜. 잔비온 후 흐림으로, ; 달포 전에 정한, 서양화 작가팀 모임 날. 오후1시 동네 "어부의 선"으로 6명 작가 중 김경애 작가는, 며칠 전 이태리 해외여행을 떠나고, 5명이 만나기로 하였다.가장 먼저 자리한 음화숙 작가가 두번째로 간, 필자 를 반겨준다. 해외여행으로 전시회로 가장 바쁜 분인데 시간은 정확하다. 막 자리하자, 나희분 작가와 임경옥 작가 등장. 다섯명이 라 앉기를 어떨까 하다가 둘셋으로 나눈다. 한사람 빠지니 헷 갈리네. 영통사는 조한순 작가 5분 늦은 지각이다. 벌금을 물려야 하는데, 회장 여행 중이라 총무를 맡긴 터, 봐 주어야 할 것으로.. 어부의 선의 주메뉴 쭈꾸미 정식으로 통일했다. 그 사이 그림 얘기로 이분들은 열심자들이라 바쁘다. 서양화에서 추상화로 가다가..

자연의 몫

- 수채화 30호 작. 자연의 몫 배효철 대지의 흐름 익히며 잘 살고 있는 자연 생물들 제각기 몫에 때맞추는데 창공의 흐름은 제멋대로네 노니는 곳이 광활하다고 대지의 공간 마구 주름잡아 길들이기 하고 있나 부디 할 몫에 도리 다 하기를 우주의 지배자여! 자연의 몫 다하는 것에 사랑을 섭리를 방해하는 것들에 벌을 부디 지구의 것들에게 사랑과 벌에 깊은 뜻 심어시고 할 도리 지키는 것들에 큰 빛 주소서!

처서 끼고 만남 나누는, ㅡ금요노래 남사인방 열에 대항.

24.0823. 금욜. 처서 하루지난 날. 어제 처서를 지나고 선선한 가을 맛 볼것으로 기대하나, 처서를 무시하는 여름 끄트머리는 열놀이로 괴롭히는 게 재미있는 모양이다. 떠날 줄 모르고 아래지방 더위 퍼 나르니, 지 넘도 까불어 봤자 세월을 어찌 이기랴! 가을은 올끼다. ㅡ 유화 10호 배효철 작. 수원 장안구민회관 금요 김양님노래교실 남자 회원 4명이 개별적 만남은 각기 크로스로 만나고 서로 어울렸으나, 네명이 한자리 하기는 첫 만남이다. 물려 나지 않는 더위를 혼내 줄 요량 핑게로 한잔 나누기로 하고, 수업 마치자 마자, 동네 북경오리구이 집으로 넷은 향 한다. 부근에서 보청기 사업자 조재방대표는, 사무실 잠시 들린 후, 참석키로 하고 갑장격인 세사람, 족보를 따지자면 이리재나 저리재나 비슷하여 그..

생활이야기 2024.08.23

(연주) 삶 ㅡ 나훈아.

나훈아-삶 [가사포함] - YouTube - https://m.youtube.com/watch?v=kTULDMEFB9g ㅡ [TJ노래방] 삶 - 나훈아 / TJ Karaoke - YouTube - https://m.youtube.com/watch?v=ZiaVKvO8EY4ㅡhttps://m.youtube.com/watch?v=AmH-YFeD_7Y&embeds_referring_euri=https%3A%2F%2Fbhc5005.tistory.com%2Fm%2F1444&source_ve_path=MTY0OTksMA #나훈아 #삶 연속듣기 - YouTube - https://m.youtube.com/watch?v=j0Mbvm30xJA[ 2023 나훈아 신곡 ] 삶 I 10회 연속 악보보며 완곡하세요!!! 라이브커..

사돈연합회 8월 만남 ㅡ 용인 맛집 "늘푸른식탁"으로,

24.0820. 화요일. 끝없는 무더위로 열대야! ㅡ 제 아무리 덥다 해도 너 세월을 이기겠냐? 아침이면 선선한 바람이 불어주니, 낮에 더워도 너 놈도 까불어 봤다다! 한다. 지난번 약속한 사돈연합회 모임을 용인에서 갖기로 하여, 용인 안사돈께서 장소가 어디가 좋으냐고? 서울사돈과 협의한 결과, 지인이 운영하고 있는, 용인 맛집으로 알려진 "늘 푸른 식탁"으로 정했다. 바쁜 점심시간을 피해 1시 반쯤 되어 찾았다. 요즘 젊은 사람들이 좋아할 것 같은 메뉴들이 즐비하게 소개되었다. 안사돈들은 좋아라 하시는데, 남자는 다소 뭔 풀들이 많아 맛이 있을까? 했는대 주문대로 하나씩 식탁을 채우며 직접 생산한 소스를 뿌려 맛을 보니, 예상을 뛰어넘는 맛으로 젊은이들 뿐만 아니라, 나잇살 있는 할아버지들에게도 아주 ..

생활이야기 2024.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