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미소가 눈을뜰때-시인 배효철

인생이 무언 가?

배효철 (여산) 2013. 4. 7. 11:42

  




         인생이 무언가?
                                                배효철


한시절의 반을 훌쩍 넘어
이제 또 그 절반을 지난 것 같은데
아직도 무엇이 인생을 만들고
어떤 인생이 나를 감싸고 있는지?

삶이 주어진 운명 속에서 그저
별소리 없이 움직이며 사는 삶이
그래도 보통의 삶인가 하고 생각하고
느끼고 해보지만 가슴이 메치는 건 뭘까?

이름을 날리겠다고 떠들어 본 것도
돈을 벌어 보겠다고 힘써 본 것도
사랑을 더 얻어 보겠다고 마음 울린 것도
이제 별 소득도 갖지 못한 채 나는 고개를 숙인다

그러나 비록 이룩하고 성취된 현실들이
부족하다 할지라도 그나마 갖고 있는 지금 것을
사랑하며 아끼고 나름 데로 나누어 보리라
남들이야 별것인가 할지라도 나는 그걸 또 나누리라.

-----------------------------------------------------------

(인생이란-2)

      인생이란

                       배효철

 

한 시절 반이 넘었는데

아직도

생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지체 높은 사람들은

높아질 줄만 알지

낮아질 줄 모르고

돈 많은 사람들은

산처럼 쌓아놓고도

나눌 줄도 모른다

 

스타라는 사람들은

사랑한다고

세상을 떠들 썩 해놓고

결혼도 하기 전에 이별한다

 

나는 어디에 속한 위인인가

연극도 해보고

각서리타령도 해보지만

내 생을 종잡을 수가 없다

 

나는 지금

혼돈 속에 살고 있다



'(시)미소가 눈을뜰때-시인 배효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가로운 오후 한때  (0) 2013.04.07
기다려지는 가을  (0) 2013.04.07
칠갑산에서 하는 칠갑을 보았다.  (0) 2013.04.07
시간을 깨우며  (0) 2013.04.07
흔들리는 약속  (0) 2013.04.07